결제취소/환불규정
원서접수 검정수수료 반환(취소/환불) 규정
검정수수료 반환 기준 | 반환 규정 | 유의사항 |
---|---|---|
1) 100% 취소마감일까지 취소한 경우 | 100% 환불 |
|
2) 50% 환불기간 내 취소한 경우 | 50% 환불 |
|
3)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| 과오납 금액 반환 | - |
4) 검정 수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|
재시험 또는 환불 |
|
※ 자격별 100% 환불기간과 50% 환불기간은 회차별 시행공지에서 확인
※ 홈> 고객센터> KPC 새소식> 자격시행 바로가기 |
* 환불 결과는 별도로 통보되지 않습니다.
* 결제 취소 방법에 따라 2~7일 소요됨(신용카드, 계좌이체, 가상계좌)
* 수시시험은 환불 불가함
원서접수 검정수수료 반환(취소/환불) 절차
- 신청방법
가. 인터넷 접수 취소는 인터넷으로 반환 신청
나. 방문접수 취소는 접수 마감전에는 지역센터를 통해 반환신청
(단, 접수 마감일 다음날 부터인 50% 취소 기간내에는 인터넷으로 반환신청 가능) - 신청서류
가. 신청 서류 없음 - 반환 방법 및 기간
결제방법 | 구분 | 반환방법 및 기간 |
---|---|---|
신용카드(인터넷) | 1일 이내 카드 승인/매입 취소(대부분 실시간 취소 처리) | |
계좌이체(인터넷) | 결제 30일전 | 5일 이내 결제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(은행사정에 따라 환불가능 기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) |
결제 31일후 | 20일 이내 기재한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|
|
방문접수 | 100% 반환 | 20일 이내 지역센터를 통해 환불 처리 |
50%반환 | 20일 이내 기재한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|
|
가상계좌 | 20일 이내 기재한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| |
마일리지 결제 | 100% 반환 | 1일 이내 마일리지로 반환 처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