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격증 신청안내

자격증 발급절차

  1. 자격종목선택(개인)

    자격종목
    선택(개인)
  2. 다음단계
  3. 자격증신청서작성

    자격증
    신청서 작성
  4. 다음단계
  5. 결제

    결제
  6. 다음단계
  7. 접수완료

    접수완료
  8. 다음단계
  9. 배송 및 수령

    배송 및 수령

자격증 기재사항

  • 자격종목, 등록번호, 성명, 생년월일
  • 과목, 등급, 등록일 등 자격 상세내용 표기

자격증 발급 형태

  • 인터넷 신청 ( 연중 상시 신청 가능 )
  • 개인은 취득한 자격증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
  • 단체는 자격종목별 신청만 가능

카드수령 방법

우편(택배)수령

구분 제작비 발송비 결제수수료 합계
개인회원 3,500원 x [신청 자격증 수] 2,800원 600원 제작비
발송비
결제수수료
단체회원 1인 3,500원 x [신청 자격증 수] 2,800원 600원
2인 이상 3,500원 x [신청 자격증 수] 2,800원 -
* 단, 발송비 단가는 2022.9.1부터 2,300원에서 2,800원으로 조정 되었습니다.

자격증 발송 기간

자격증 발송은 접수완료 후 카드제작 기간을 포함하여 14일 내외

자격증 신청 취소(환불)

  • 자격증 신청 후 My 자격(성적/자격증관리 > 자격증신청현황)에서 취소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격증 신청 취소(환불)는 “접수완료”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. 제작중, 발송중, 발송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불가

자격증 신청현황 및 배송상태 확인방법

My 자격 > 성적/자격증관리

빠른메뉴

  • 원서접수원서접수
  • 수험표확인수험표확인
  • 합격자확인합격자확인
  • 확인서신청확인서신청
  • 자격증신청자격증신청
  • 시험일정시험일정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