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격증 신청안내
자격증 발급절차
- 자격종목
선택(개인) - 다음단계
- 자격증
신청서 작성 - 다음단계
- 결제
- 다음단계
- 접수완료
- 다음단계
- 배송 및 수령
자격증 기재사항
- 자격종목, 등록번호, 성명, 생년월일
- 과목, 등급, 등록일 등 자격 상세내용 표기
자격증 발급 형태
- 인터넷 신청 ( 연중 상시 신청 가능 )
- 개인은 취득한 자격증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
- 단체는 자격종목별 신청만 가능
카드수령 방법
우편(택배)수령
* 단, 발송비 단가는 2022.9.1부터 2,300원에서 2,800원으로 조정 되었습니다.
자격증 발송 기간
자격증 발송은 접수완료 후 카드제작 기간을 포함하여 14일 내외
자격증 신청 취소(환불)
- 자격증 신청 후 My 자격(성적/자격증관리 > 자격증신청현황)에서 취소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자격증 신청 취소(환불)는 “접수완료”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. 제작중, 발송중, 발송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불가
자격증 신청현황 및 배송상태 확인방법
My 자격 > 성적/자격증관리